닫기

학회소개

저희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는 1988년 창립 이후
35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인사말Greetings

안녕하십니까?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 제16대 회장을 맡게 된 고려의대 이재관입니다.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는 1988년 창립되어 35년간 선배 회원님들의 헌신적 노력으로 눈부신 발전을 하여 현재 내시경 수술이 부인과 수술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개원가에서도 내시경 수술이 보편화되는데 지대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런 발전은 우리 회원님들의 노력과 현신의 결과로 생각합니다. 저는 임기동안 우리 학회의 역량을 강화하고 서로 화합하며 소통하는 학회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親 친한 학회 – 화합 상생
최근 내시경수술 기법과 기구가 날로 발전하면서 다양한 세부 연구활동들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역별로도 다양한 학문적 요구가 있어 화합 상생하는 학회로 자리매김하라는 회원분들의 요구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임기동안 전국 지역별 내시경 수술 워크샵을 진행하고 다양한 연구 모임들간 화합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하겠습니다.

强 강한 학회 - 전문역량 강화
학회 홈페이지와 연동하여 산부인과 내시경수술 영역의 이러닝 강의 및 실기 동영상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오프라인 술기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공의 및 전임의 역량강화를 도모하겠습니다.

通 통하는 학회 - 회원과 소통
내시경수술 기법이 날로 발전함에 따라 회원 여러분들의 학문적 요구가 다양해지고 있어 학회 홈페이지와 연동한 on demand 내시경 동영상 구축을 통해 회원 여러분의 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아울러 다양한 내시경 수술에 대한 진료지침을 점검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진료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저를 포함한 모든 이사진은 임기동안 학회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 회장
이재관 올림